개인정보처리방침

㈜넷스트림(이하 ‘회사’라고 함)은 정보주체(이하 ‘이용자’라 함)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반에 적용됩니다.

[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처리항목파기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방문 일시, 기기 고유 식별정보(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회원 탈퇴 후 1년상현태(CEO)
메일: info@netstream.co.kr

[ 목 차 ]

  •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처리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처리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수집·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합니다. 수집‧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필수 / 선택처리 목적수집·이용 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공통] 광고성 정보 제공선택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공통] 서비스 제공필수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IP주소, 쿠키, 기기정보, 접속로그,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공통] 고객상담 및 이벤트 응모필수고객 상담: 상담인의 신원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통보
이벤트 응모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NETstarium] 회원가입필수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 자격 상실 회원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 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이메일, 방문 일시, 기기 고유 식별정보(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회원 탈퇴 후 1년
[NETstarium] 이용요금 결제/환불필수이용요금 결제 및 환불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카드사명, 카드번호, (환불시)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aidoo] 회원가입선택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권리 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회사명, 이메일회원 탈퇴 후 1년
[aidoo] 회원가입필수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제한적 본인 확인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권리 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회원 탈퇴 후 1년
[aidoo] 진단결과 이메일발송필수문의자의 신원 확인 및 소통이름, 직함, 이메일, 전화번호
[aidoo] 교육 상담신청필수상담인의 신원 확인 및 처리 결과 통보이름, 직함, 이메일, 전화번호

②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수집·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이 법령상 근거에 기초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수집근거처리 목적수집·이용 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거래 기록 보존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대금 결제 또는 재화등의공급에 관한 기록5년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3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통신사실확인자료 보존회원의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3개월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교육원> 파인에듀평생교육원, 가온에듀평생교육원, 주식회사더블유에프엔지교육[aidoo] 상담인의 요청에 따른 교육원과 1:1 상담담당자명, 이메일, 연락처1:1 상담 및 교육 서비스 이용에 따른 계약 기간 동안

위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위탁 업무 내용
(주)KG이니시스결제 대행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업체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④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관한 동의를 철회(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다만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④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권리 행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 처리 부서부서명주소연락처이메일
부서명경영지원팀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범일로 579번길 24, 818호전화번호: 02-839-0602
FAX: 02-6008-0602
이메일: info@netstream.co.kr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설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유지하며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
  • 이용자의 방문 및 이용 형태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3. 쿠키 설정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및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기기 고유 식별번호(IMEI)

회사는 개별 기기에 대해 식별하고 사용자에 대한 맞춤 서비스 제공 및 불량 회원에 대한 관리를 위해 기기 고유 식별번호(단말기 국제 고유 식별번호; IMEI) 또는 디바이스 아이디를 수집합니다. 기기 고유 식별번호는 서비스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되어 회사 서버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기기를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기기 고유 식별번호 사용 목적

  • 이용자의 방문 및 이용 형태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불량 회원에 대한 재가입 방지 및 기존 회원에 대한 맞춤 서비스 제공

2. 기기 고유 식별번호 거부 방법

기기 고유 식별번호는 자동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설정을 통한 수집 거부가 불가합니다. 회사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거부 의사를 밝혀주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기기 고유 식별번호의 수집을 거부할 경우 회사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취급 직원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 진행
  •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
  •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 운영: 사내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 조치.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가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접근하기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
  •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 통제
  • 주요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음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 적용
  •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

③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함 등의 접근 통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이름직위메일
이름상현태CEOinfo@netstream.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 관련 사항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9.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사유 및 내용에 대해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9.02부터 적용됩니다.
  •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01.01 ~ 2024.09.01 적용

이전 처리방침 : https://cdn2.netstream.co.kr/nstrm-dev/sys/netstarium-privacy-policy-230119.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