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목적)
㈜넷스트림(이하 “회사”)은 아이두 사이트(https://aidoo.kr, 이하 “아이두”)를 통해 기업이 유용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법정의무교육 진단‧교육원 중개 서비스 등을 포함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이 아이두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와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이두는 기업이 유용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법정의무교육 진단‧교육원 중개 사이트로서 법정의무교육 및 그 외 교육 서비스 등 기업과 교육기관의 약정이나 거래와 관련한 책임은 기업과 교육원 두 당사자간에 있습니다.
제2조(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법정의무교육 진단 및 교육원 중개 플랫폼인 아이두와 아이두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 “기업"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등의 기업을 말합니다.
- “담당자"는 기업의 소속 직원으로, 기업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대표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한 자를 말합니다.
- “ID”(이하 “아이디"라 함)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서비스에 등록한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를 말합니다.
-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 함)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관리하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진단 서비스"(이하 “진단"이라 함)는 서비스에서 담당자가 제출하는 기업 정보를 기반으로 AI를 통해 기업에 적합한 법정의무교육을 도출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그 이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13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 “교육원"은 기업의 법정의무교육 이수를 위해 전문적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학습을 관리하는 등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로, 회사와 협약된 곳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개별약관등(이 약관 제4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름)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 등의 게시와 해석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고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에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약관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 체결)
① 기업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담당자를 통해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부여 받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거나 기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 대한 추가 인증 또는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해당 사유가 존재하는 것이 밝혀지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은 본 계약 등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기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및 교육원과 상담 신청을 할 때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에 관한 계약해지 등 이용을 제한당한 이력이 있는 경우
④ 본 조에 따라 회사가 기업 및 담당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담당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6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담당자의 개인정보와 회사의 기업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담당자 등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7조(계정의 관리)
① 회원의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항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미이행 또는 지체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들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전자우편을 잘못 입력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제2항을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장애 또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하고, 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서비스 개선의견, 불만 등에 대하여 성실히 검토하여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 또는 알게 된 회원의 정보를 회원 또는 개별 정보주체의 승낙 없이 본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누설, 배포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관이 발부한 영장 및 법원의 제출명령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회원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처리, 회원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접근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에 접근하여 관련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의 정보를 도용 그 관계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이외의 다른 수단으로 취득한 정보(로봇, 스파이더, 크롤러, 스크래퍼 등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수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상담원 / 교육원과의 상담 과정에서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 회사와의 관계를 드러내거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사용자 콘텐츠 또는 서비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제3자 웹/앱을 개발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중단 및 제한하고 이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서비스 기능에 손상, 장애, 과부하, 파손 등을 초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 보안을 훼손하는 행위
- 서비스 일부를 역설계하거나 서비스의 영역, 콘텐츠, 코드에 대한 접근을 방지하고 제한하기 위해 설계된 장치를 우회하거나 회피하고 소스 코드를 찾아내려는 행위
- 회사에서 사용하는 콘텐츠 필터링 기술을 우회하거나 접근 권한이 없는 서비스의 영역 및 기능에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 기타 불법하거나 이러한 행위를 권장 또는 촉진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 및 개별약관등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이 전자우편 또는 기타 형식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에 제공한 피드백, 제안, 아이디어 및 기타 정보를 회사가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을 허락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과 중단)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진단 및 교육원 중개 서비스
- 정보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가‧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등에 대한 사항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365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점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의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거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분할‧합병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알리기 위해 합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13조(진단 이용 관련)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진단 질문지에 맞춰 답변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답변을 기반으로 AI 또는 기타 기술을 통해 생성한 진단 결과(이하 “진단 결과")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진단 결과는 실제 기업의 업무와 상황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단 결과는 법적인 효력을 갖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직‧간접적인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진단을 이용하며 회사에게 그 어떠한 피해보상 및 책임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4조(교육원 관련)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교육원을 확인하고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합니다. 단, 회사가 회원과 교육원의 상담 과정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교육원과 상담 신청 시, 회사는 효율적인 상담 진행을 위해 회원의 동의 후 진단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원이 동의하지 않으면 상담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과 기업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상담 신청 시 기입한 사업자등록번호를 포함한 기업 정보와 연락처를 마스킹 처리합니다.
④ 교육원은 회사가 규정한 방식과 순서에 따라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5조(교육 서비스 관련)
① 교육원은 회사에서 전달 받은 진단 결과와 상담 정보를 기반으로 기업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계약은 교육원의 절차를 따릅니다.
② 교육원이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기타 분쟁에 대한 책임은 교육원과 기업 간에 있습니다.
제16조(이용계약 해지 및 탈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 중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소멸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10조에서 정하고 있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회원이 제11조를 위반하는 경우
-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목적이 아닌 것으로 의심되는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거나 밝혀진 경우
④ 제3항의 해지는 회사가 본 약관에서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7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진단 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뿐, 교육 이수에 대한 선택 및 미실시 등으로 인한 책임사항은 기업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기업과 교육원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 제공할 뿐, 교육 서비스를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교육 서비스에 대한 품질 및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한 책임사항은 교육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업과 교육원과의 계약에 기초한 교육원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④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교육원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⑥ 서비스 이용 관련 회원의 채무불이행, 불법행위, 약관위반행위 등으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재판 등 분쟁절차에 연루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8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